본문 바로가기

Alternative_IT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HDTV급 시대 연다

어도비의 무시하지 못할 큰 움직임이랄까...

=================================================================================

김효정 기자 ( ZDNet Korea )   2007/08/28

한국어도비시스템즈는 개발 코드명 무비스타인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9’에 H.264 표준 영상 지원 코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고화질 및 고급 오디오 컨텐츠를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에서 지원하게 된 것으로, HDTV급의 고화질 영상을 웹에서 풀 스크린으로 즐길 수 있게 되면서 본격적인 HDTV급 컨텐츠 시대를 열게 되었다. 어도비는 이를 통해 웹 영상 분야를 선도하는 기술력을 다시 한번 입증한 것은 물론, 리치 미디어 플래시 사용자 경험을 데스크탑 및 H.264 지원 개인 디바이스로 확대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H.264
는 블루 레이 및 HD-DVD 고화질 비디오 플레이어에서 지원되는 표준으로 고화질 영상을 지원한다. 또한 고효율 압축 표준인 HE-AAC 오디오를 지원할 뿐 아니라, 최신 프로세서를 통해 고화질의 동영상을 풀 스크린 영상으로 끊김 없이 재생이 가능하다.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및 어도비 애프터 이펙트는 이미 H.264 인코딩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이번 플래시 플레이어에 H.264가 지원되는데 이어 어도비 통합 런타임(AIR) 및 어도비 미디어 플레이어와 같은 AIR 소프트웨어로 개발된 애플리케이션에도 지원될 예정이다.

한국어도비시스템즈의 지준영 대표이사는 “플래시 플레이어는 이번 업데이트로 온라인 기반의 영상 컨텐츠의 HDTV급 고화질 및 풀 스크린 지원 등 모든 강점을 다 갖추었다”면서 “이미 업계 전반에 산업 표준으로 자리잡은 H.264코덱이 플래시 플레이어와 어도비 AIR, 크리에이티브 스위트 제품군, 어도비 미디어 플레이어에 추가됨으로써 본격적인 고화질 웹 영상 컨텐츠 시대를 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H.264
HE-AAC 기능이 지원되는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9의 최신 업데이트 베타 버전은 어도비 랩(http://labs.adobe.com)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최종 버전은 올 가을에 발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