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S_World

Windows Server 2008 RC0와 WSv 공개

개인적으로나 업무적으로 Windows 계열의 서버군을 많이 쓰는 터라, 신규로 나온 제품의 성능을 테스트하고 분석하는 버릇을 가지고 있다. 이전 2003 서버의 경우도 기존 서버 제품보다 월등한 성능 향상을 가져왔다고 생각했는데, 2008 서버의 경우도 역시나 또 다른 혁신성을 내포하고 있는 듯 하다. 상업성으로 만연된 MS 진영과 Copyleft 정신의 오픈 소스 진영 사이에서 고민하고 있는 많은 엔지니어들과 개발자들, 결국 그들의 손을 들게 하는건 성능과 안정성이 아닐까 생각한다. 후에 2008 서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올려 보기로 하겠다.

=========================================================================================================================

Windows Server 2008 RC0와 WSv 공개했다는 소식이 전해드립니다. 꼬알라 블로그를 통해서 전달해 드립니다.

Windows Server 2008 RC0 버전이 릴리즈되었습니다.(본사 프레스 링크) 24시간 이내에, Windows Server 2008 웹 페이지를 통해서 다운로드가 가능해질 예정입니다.

RC0 버전은 단순히 베타 3에서 RC0로 RTM에 다가갔다는 의미와 더불어 처음으로 여러분들께 Windows Server virtualization(WSv)를 공개하는 버전입니다. 이를 통해 서버 가상화를 실제로 구현해보실 수 있으며, 많은 물리적 서버를 가상화 환경으로 통합하실 수 있습니다. WSv는 하이퍼바이져 기반의 가상화를 제공함으로서, 높은 성능과 나아진 확장성을 자랑합니다. (멀티 코어, 대용량 메모리, 확장된 네트워킹, x64/x86 가상 머신 지원등) - 참고로 WSv는 x64 버전에서만 제공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RC0의 출시에 맞추어, 또 한가지의 소식이 있습니다. 바로 IIS에 관련된 소식인데요.

Microsoft 와 Zend의 기술적인 협업에 따라 Windows Server 2008, Windows Server 2003에서 모두 PHP에 관련된 성능 및 신뢰성 향상이 가능해졌습니다. 기존에 IIS 7에는 FastCGI 확장을 통해 PHP에 대한 성능을 비약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FastCGI 모듈을 IIS 5.1/6.0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패키지를 릴리즈하였습니다. 현재 IIS 5.1/6.0을 사용하시는 분들께서는 IIS.NET 사이트에서 FastCGI 확장 모듈을 다운로드 받으셔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참 고로 Windows Vista SP1 Beta도 제한된 베타 테스터들에게 같이 릴리즈되었습니다. Windows Server 2008 RC0는 공개적으로 다운로드가 가능하지만, Windows Vista SP1 Beta는 전세계 약 12000명의 베타 테스터들에게만 제공되었습니다.

출처 : NT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