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essive_Web

2007년 인터넷쇼핑몰 분석「빅2의 집중화 & e마켓플레이스의 성장」

요즘 내가 관심 갖고 있는 분야...

=======================================================================================



제목 : [설특집 2부-Ⅰ]07년 인터넷쇼핑몰 분석「빅2의 집중화 & e마켓플레이스의 성장」
  • 날짜 : 2008. 02. 05
  • 기획 제작 : 진행 류준영 기자, 제작 유회현 PD 이정우 PD, 촬영협조 랭키닷컴
  • 재생 시간 : 00:07:06
07년은 e마케팅플레이스 상위 빅2(G마켓, 옥션)의 집중화가 심화된 한 해였다. 빅2의 트래픽이 나머지 중위 업체 8개(싸이마켓, mple 등)의 트래픽을 압도했기 때문.

또 종합쇼핑몰과 전문몰의 성장세가 둔화되고 e마켓플레이스가 폭발적으로 성장한 한 해이기도 했다. 이 같은 추세면 올해 e마켓플레이스가 종합쇼핑몰과 전문몰의 매출액을 추월할 것으로 예상된다.

웹 2.0의 영향으로 구매자들이 직접 참여하는 인터넷쇼핑 서비스의 부활하고 전문 판매자가 아닌 소비자가 참여하는 고전적인 C2C형태의 e마켓플레이스의 재등장할 것으로 보인다.

e커머스와 포털사이트의 경계가 오버랩 된 것도 2007년 인터넷쇼핑몰의 이슈였다.

이번 영상은 랭키닷컴 주최로 열린 ‘미리보는 2008 인터넷시장’ 컨퍼런스에서 디앤샵 전략그룹 한동훈 본부장이 ‘인터넷 쇼핑업계를 위한 새로운 키워드-관심의 경제’ 란 주제로 강연한 내용을 재구성한 것이다.@


출처 : ZDNet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