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gital_Device

삼성, 무선 MP3로 애플 잡는다

기대하고 있는 삼성의 Yepp P2가 2007년 8월 28일 공식 선을 보였다.
국내 공식 판매는 아마도 9월 5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AV/멀티미디어 전시회 'IFA 2007'가 끝난 후, 추석 전에 시작되지 않을까 하는 예상을 해본다... 빨리 만나보고 싶다...

===================================================================================

블루투스 비디오 MP3P 3종 선보여

2007년 08월 28일 14:11:02 / 윤상호 기자 crow@ddaily.co.kr

삼성전자가 선없는 비디오 MP3로 세계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삼성전자는 하반기 블루투스 비디오MP3P를 주축으로 올해 전 세계 시장에서 700만대 이상의 MP3를 판매할 계획이다.

28일, 삼성전자는 블루투스(Bluetooth) 비디오MP3플레이어 3종(모델명 YP-P2, YP-T10, YP-S5)을 새롭게 선보였다.

앞서 삼성전자는 이미 지난해 9월 블루투스 비디오MP3P 'YP-T9'을 출시해 MP3P 저장된 음악을 무선 헤드셋으로 편리하게 감상할 수 있는 '선 없는 음악감상 시대'를 열었다.
 

이번에는 블루투스 기능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한 제품들을 선보이며 '선 없는 동영상 감상 시대'를 개막했다.

삼성전자가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블루투스 비디오MP3P 2종(YP-P2, YP-T10)은 기존 블루투스 기능을 한층 향상시켜 두 개의 블루투스 기능이 탑재된 기기를 한꺼번에 연결할 수 있다.
 

특히 이들 제품은 기존에 MP3P에 저장된 음악 파일만 블루투스 헤드셋으로 들을 수 있었던 것에 비해 음악 파일은 물론 MP3P에 저장된 동영상까지도 블루투스 헤드셋으로 감상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삼성전자가 새롭게 선보인 비디오MP3P 3종은 삼성전자의 독자 고음질 기술인 DNSe(Digital Natural Sound engine)를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한 'DNSe 2.0'을 채용했다. 저음 대역과 3D 음역을 강화해 보다 자연적인 음향을 즐길 수 있다.
 

'YP-P2'는 1cm가 되지 않는 9.9mm의 슬림한 두께에 3형(인치) 16:9 와이드 LCD 화면 채택했다. 'EmoTureTM UI(User Interface)'를 적용해 버튼 조작의 불편함 없이 화면에 보여지는 아이콘들을 손가락으로 만지기만 해도 음악 파일을 열고 메뉴를 이동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YP-P2'의 음악 파일 재생시간은 35시간, 동영상 재생시간은 5시간이다. FM 라디오 수신도 가능하다. 무게는 85g으로 블랙/화이트/레드 와인 컬러의 2GB/4GB/8GB 제품이 출시될 예정이다.
 

'YP-T10'은 2형(인치) LCD 화면으로 동영상을 즐길 수 있음은 물론 귀여운 강아지 캐릭터인 '새미(Sammy)로 디자인 된 '캐릭터 GUI(Graphic User Interface)'를 적용해 메뉴 이동 시 톡톡 튀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YP-T10'의 음악 파일 재생시간은 30시간, 동영상 재생시간은 4시간이다. 무게는 43g이며 두께는 7.9mm다. ▲FM라디오 수신과 녹음 ▲음성녹음 기능을 지원한다. 미드나잇 블랙/미스틱 퍼플/메이플 레드/라임 옐로우/화이트 클라우드 등 다양한 컬러의 2GB/4GB 제품이 출시된다.


2세대 슬림 스테레오 스피커 일체형 MP3플레이어 'YP-S5'는 지난해 9월 출시한 슬라이딩 구조의 풍부한 사운드를 출력하는 스테레오 스피커를 내장한 'YP-K5'의 후속 모델이다. 무게와 두께를 더욱 줄여 슬림하고 가볍게 만들었다.
 

2세대는 1.8형(인치) 화면으로 동영상 감상은 물론 블루투스로 휴대전화와 연결해 놓으면 음악을 듣다가도 걸려 오는 전화를 받아 스피커폰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4방향 터치패드와 퀵 버튼을 적용해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쉽고 간단한 메뉴 구조를 갖추고 있다. PC 모니터에서 적용되는 피벗(Pivot) 기능을 접목해 화면이 가로 세로 상황에 맞게 자동으로 전환되는 등 사용자 편리성을 고려했다.
 

음악 파일 재생시간은 25시간, 동영상 재생시간은 4시간이다. FM라디오 수신이 가능하다. 블랙/화이트 컬러의 2GB/4GB 제품이 출시 될 예정이다.



한편 삼성전자는 오는 31일부터 9월5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AV/멀티미디어 전시회 'IFA 2007'에 이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윤상호 기자> crow@ddaily.co.kr